안녕하세요. 데일리 헬스 인포입니다.
오늘은 피부에서 스트레스 요인중 하나인 쥐젖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쥐젖이란
우리가 흔히 쥐젖이라고 부르는 이것은 연성 섬유종으로 피부에 생기는 양성 종양입니다. 주로 목이나 겨드랑이와 같이 피부가 접히는 부분에 자주 생깁니다. 일반적으로 작은 사이즈의 말랑말랑하고 살색의 돌기입니다. 통증이나 가려움 등의 증상은 아무것도 없으며 대부분 건강의 해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용적으로 좋지 않고 계속 신경이 쓰여 만지게 되므로 제거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쥐젖의 원인
이 돌기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 마찰이나 호르몬 변화 또는 피부 노화 등으로 생간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거나 임신 등으로 호르몬 변화가 오면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노화로 인해 생긴다는 자세한 이유는 피부의 탄력 섬유가 손상되면서 이것이 생길 수도 있고 노화로 인한 호르몬 변화, 대사 변화로 인해 쥐젖이 발생한다고 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무해하지만 갑자기 커지거나 모양이 변하는 등의 증상이 생기면 피부과에 방문해서 꼭 전문가에게 진료를 봐야 합니다.
제거 방법
당연히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피부과에서 전문가에게 시술을 받는 것입니다.
- 이산화탄소 레이저를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정확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고주파 전류를 이용해 쥐젖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작은 수술용 가위를 통해 잘라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 외에도 유튜브나 여러 콘텐츠를 통해 실로 묶거나 식초를 바르는 등의 방법들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SNS를 통해 쥐젖을 제거하는 약품 등을 소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들은 어러 감염이나 흉터에 대한 위험이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